스타벅스 텀블러 득템하는 방법?…‘리워드 혜택’ 바뀌고 다들 이렇게 구한다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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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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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가 최근 멤버십 회원 제도 ‘스타벅스 리워드’를 전면 개편하면서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스타벅스 리워드는 웰컴, 그린, 골드 등급으로 구성되어 있다. 스타벅스에선 음료 등을 구매할 때마다 ‘별’이 적립된다. 웰컴 등급 회원이 별 5개를 모으면 그린 등급으로 전환된다. 그린 등급 회원이 별 25개를 추가로 모으면 골드 등급으로 올라간다. 골드 등급으로 승격한 후 1년 내 별 25개 이상 적립하면 골드 회원 자격이 1년 연장된다.

스타벅스는 지난달 17일부터 리워드 혜택을 개편하면서 골드 회원의 쿠폰 선택 폭을 푸드, MD(텀블러 등 상품) 등으로 넓혔다. 이들은 별 15개로 8000원 이하 품목 1개와 교환이 되는 푸드 바우처를 받을 수 있고, 별 50개를 모으면 2만 5000원의 MD 바우처와 교환할 수 있게 됐다.

기존 골드 회원에 한해 운영했던 별 쿠폰 교환 기능은 그린 회원까지 확대했다. 그린 회원도 적립한 별을 활용해 사이즈업 쿠폰이나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오늘의 커피, 아이스 커피 중 1개로 교환할 수 있는 무료 음료 쿠폰을 받을 수 있게 된 것이다.

또 기존에는 별 기준이 충족되면 음료 쿠폰이 자동으로 발급돼 기간 내에 쓰지 못하는 경우가 있었지만, 개편 이후로는 고객이 별을 모아뒀다가 원하는 때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스타벅스 제공
스타벅스 제공


이번 리워드 혜택 개편 이후 무료 쿠폰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고객 대상은 개편 이전보다 2.3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스타벅스 측은 “개편 3주 만에 약 50만명 이상이 새로운 리워드 프로그램에 참여해 다양한 무료 쿠폰을 사용했다”고 밝혔다.

특히 그린 등급 고객의 별 적립 횟수는 지난해 동기 대비 2배 이상 높아졌고, 리워드 혜택 개편이 이뤄진 지 3주 만에 그린에서 골드로 승급한 회원 수는 약 5배 이상 증가했다.

스타벅스 회원 등급별 혜택
스타벅스 회원 등급별 혜택


개편 이후 2명 중 1명은 수령한 리워드 별 쿠폰으로 무료 음료를 받지 않고, 음료 사이즈업이나 푸드, MD 교환을 선택했다.

스타벅스 이상미 마케팅담당은 “이번 리워드 개편과 함께 스타벅스 리워드 프로그램의 신규 회원 수 또한 빠르게 증가해 누적 회원 수는 1500만명 돌파를 앞두고 있다”고 말했다.

최종범 인턴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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