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마다 ‘이것’ 참았더니 17㎏ 감량…박정민, 몰라보게 살 빠진 이유

기사 소리로 듣기
다시듣기
배우 박정민 다이어트 전후 비교  쿠팡플레이 ‘뉴토피아’ 스틸컷, 유튜브 ‘유인라디오’ 캡처
배우 박정민 다이어트 전후 비교
쿠팡플레이 ‘뉴토피아’ 스틸컷, 유튜브 ‘유인라디오’ 캡처


배우 박정민(37)이 새 영화 촬영을 위해 3개월 만에 17㎏ 감량에 성공한 비결을 공개했다. 매일 10㎞ 달리기와 저녁 식사 제한이 그의 극적인 변화 비결이었다.

박정민은 최근 유튜브 채널 ‘유인라디오’에 출연해 자신만의 다이어트 방법을 공개했다. 그는 “하루 10㎞ 러닝과 저녁 식사 제한으로 체중을 크게 줄였다”며 “처음엔 힘들었지만 이제는 슬렁슬렁 뛰어도 기분이 좋을 정도”라고 말했다.

진행자 유인나가 “그렇게 뛰고 나면 배가 고프지 않냐”고 묻자 “배가 고파도 저녁은 먹지 않으려 노력한다”며 “결과적으로 10㎏이 넘게 빠졌다”고 답했다.

실제로 전문가들은 러닝이 전신 근육을 골고루 자극하는 최고의 유산소 운동이라고 입을 모은다. 특히 공복 상태에서 하는 운동은 체지방 연소 효과가 더 크다. 운동 시 탄수화물과 지방이 함께 연소되는데, 공복에는 체내 탄수화물이 부족해 지방이 더 많이 소모되기 때문이다.

또한 저녁에는 신진대사가 저하되고 활동량도 줄어 섭취 열량이 지방으로 쉽게 축적된다. 이에 전문가들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오후 6~7시쯤 가벼운 저녁 식사를 하고, 늦어도 취침 3시간 전에는 식사를 마치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박정민은 최근 쿠팡플레이 드라마 ‘뉴토피아’ 제작발표회에서도 “배우의 의무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며 “‘휴민트’ 촬영을 위해 17㎏을 감량했다”고 밝혔다. 그는 “컨디션은 좋지 않지만 몸이 한결 가벼워졌다”고 덧붙였다.

한편 오는 2월 7일 공개되는 ‘뉴토피아’는 좀비가 출몰한 서울 도심을 배경으로, 군인 재윤(박정민)과 곰신 영주(지수)의 이야기를 그린다. 박정민은 부대원들을 이끄는 군인 역을 맡아 강인한 면모를 선보일 예정이다.

김유민 기자
  • 카카오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네이버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 트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dayBest
  1. 박나래 ‘55억’ 한강뷰 집… 무속인 “토할 것 같다” 이유는

    thumbnail - 박나래 ‘55억’ 한강뷰 집… 무속인 “토할 것 같다” 이유는
  2. 김동현 “장모님 집도 팔았다”…코인실패로 무주택자 됐다

    thumbnail - 김동현 “장모님 집도 팔았다”…코인실패로 무주택자 됐다
  3. 송혜교, ‘파격 숏컷’으로 나타나 이혼·루머 심경 간접 고백 “여자로서 힘든 경험”

    thumbnail - 송혜교, ‘파격 숏컷’으로 나타나 이혼·루머 심경 간접 고백 “여자로서 힘든 경험”
  4. 김희철, 팬들에게 숨긴 과거 고백…“2006년 교통사고로 장애인 등급 판정”

    thumbnail - 김희철, 팬들에게 숨긴 과거 고백…“2006년 교통사고로 장애인 등급 판정”
  5. “무대 꼭”…김연아, 세차장서 아일릿 ‘마그네틱’ 댄스 포착

    thumbnail - “무대 꼭”…김연아, 세차장서 아일릿 ‘마그네틱’ 댄스 포착
  6. “카리나보다 예쁘다” SM 신인 걸그룹 멤버 누구길래… 이름·나이 등 신상 팬들 공유

    thumbnail - “카리나보다 예쁘다” SM 신인 걸그룹 멤버 누구길래… 이름·나이 등 신상 팬들 공유
연예의 참견
더보기
여기 이슈 뉴스
더보기
갓생 살기
더보기
광고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