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은영 “내가 암에 걸리다니”…대장암 진단에 억울·절망

기사 소리로 듣기
다시듣기
오은영 박사 ‘다양하게 말하고 다양하게 이해하는 법’  오은영 정신의학과 박사가 25일 오후 서울 강남구 세텍(SETEC) 컨벤션센터에서 국가기간뉴스통신사 연합뉴스와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 공동주최로 열린 ‘2024 대한민국 다문화 페스타’ 다문화 포럼에서 강연하고 있다. 2024.10.25 연합뉴스
오은영 박사 ‘다양하게 말하고 다양하게 이해하는 법’
오은영 정신의학과 박사가 25일 오후 서울 강남구 세텍(SETEC) 컨벤션센터에서 국가기간뉴스통신사 연합뉴스와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 공동주최로 열린 ‘2024 대한민국 다문화 페스타’ 다문화 포럼에서 강연하고 있다. 2024.10.25 연합뉴스


MBC ‘심장을 울려라 강연자들’ 방송화면
MBC ‘심장을 울려라 강연자들’ 방송화면


정신건강의학과 오은영 박사가 대장암 투병 당시 심경을 고백했다.

10일 오후 9시 10분에 방송되는 MBC ‘심장을 울려라 강연자들’에서는 ‘세상이 내 뜻대로 되지 않을 때’를 주제로, 오은영 박사와 종이접기 아저씨 김영만, 팝 칼럼니스트 김태훈이 강연자로 나선다.

오은영 박사는 청중의 사연에 직접 공감하고 위로하는 ‘심심풀이’ 코너를 통해 결혼, 다이어트, 학업 등 현실적인 고민을 청취하며 진솔하게 조언을 전했다. 이러한 사연들 사이에서 오은영 박사는 자신도 세상이 뜻대로 되지 않아 좌절을 겪었던 경험이 있었다며, 본인의 이야기를 고백했다.

2008년 대장암 진단을 받았을 당시 느꼈던 억울함과 절망감을 회상하며 “나쁜 사람이 아닌 내가 암에 걸리다니”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털어놓았다. 오은영 박사는 절망감을 느끼는 것은 인간이라면 자연스러운 감정이라며, 이럴 때일수록 스스로를 회복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는 현실적인 조언으로 청중에게 따뜻한 위로를 전했다.

국민 멘토로서 오은영 박사가 청중의 고민에 깊이 공감하며 위로를 건네는 ‘강연자들’ 속 ‘심심풀이’ 코너는 10일 오후 9시 10분 방송되는 ‘강연자들’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24
  • 카카오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네이버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 트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dayBest
  1. 안철수 “표결 전까지 尹 퇴진 일정 수립 안 하면 탄핵 찬성”

    thumbnail - 안철수 “표결 전까지 尹 퇴진 일정 수립 안 하면 탄핵 찬성”
  2. 한동훈·한총리 80분 긴급 회동… “긴밀 소통·민생경제 챙기기로”

    thumbnail - 한동훈·한총리 80분 긴급 회동… “긴밀 소통·민생경제 챙기기로”
  3. 홍준표, 尹·韓 겨냥 “병정놀이, 탄핵놀이…철부지 난동도 아니고”

    thumbnail - 홍준표, 尹·韓 겨냥 “병정놀이, 탄핵놀이…철부지 난동도 아니고”
  4. “보려고 켰는데 끝났다” “쇼츠냐”…尹, 단 2분 대국민담화에 시민 ‘부글’

    thumbnail - “보려고 켰는데 끝났다” “쇼츠냐”…尹, 단 2분 대국민담화에 시민 ‘부글’
  5. 국힘, 尹 담화에 ‘탄핵 반대’ 당론 유지…친한계도 입장 선회

    thumbnail - 국힘, 尹 담화에 ‘탄핵 반대’ 당론 유지…친한계도 입장 선회
  6. 민주 “대통령직 유지 인정할 수 없어…즉각 사퇴 또는 탄핵뿐”

    thumbnail - 민주 “대통령직 유지 인정할 수 없어…즉각 사퇴 또는 탄핵뿐”
연예의 참견
더보기
여기 이슈 뉴스
더보기
갓생 살기
더보기
광고삭제